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뒤로

임산부와 로얄제리(품절을 알리며) > 공지사항

임산부와 로얄제리(품절을 알리며)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09-01-09 09:26:19
조회수
5,851

"로얄제리와 꿀벌의 세계"라고 하는 책이 있었습니다
지금은 절판된 책이어서 구할수 없는것이 안타까운 이책은 지금은 고인이 되신
한국양봉협회의 유영수 사무국장님께서 쓰신책이었어요

로얄제리에 대하여 현장에서 겪은  많은 경험들을 모았고 해박한 지식으로 이론이 뒷받침되는 내용은 로얄제리의 지침서가 될만큼 우수한 책이어서 예전엔 로얄제리를 구매하시는 고객님들에게 한권씩 넣어드렸었는데 이제는 구할수 없게된것이  참 안타깝습니다

그분의 양봉협회 사무국장의 위치에서 본 시각과는 달리
실제 로얄제리를 생산하며 소비자와의 교류를 통해서 얻은 경험은 아마도 제가 한국에서는 가장많지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해봅니다
로얄제리를 재주문하시는 비율은 어느정도일까요? 
1년 1백만원을 넘기는 고객님들이 상당수라면 이해가 가실지....^^

비싼가격에도 불구하고  재주문 하는 비율이 많은 식품은 아마도 로얄제리밖에 없을것입니다
재주문 하신다는 것은 이미 마음이 흡족하실만큼 상품에 만족하셨고 우리를 믿는 다는 의미이니 이분들과는 금새 마음의 벽이 허물어져 많은 대화를 할수가 있습니다
고객님들께서 로얄제리를 알기까지  겪었던 많은 증상과 경험을 들을수 있는 기회가 되는 것이지요
그러나 그많은 고객님들의 데이타가 쌓여있지만  그 모든 이야기들을 홈피에 올릴수는 없습니다
올리면 아무리 사실이라해도  우리는 범죄자가 되니까요

로얄제리가 꿀벌에 의해 힘없는 양봉농가가 생산하는 시절이 끝나고
제약회사에서 대량생산되는 물질로 변할때까지, 아니면 한국의 의료체계가 전통의학이나 대체의학들을 인정하는  개벽같은 상황이 벌어지지않는 한 어려울것입니다

바로 그 책에 아기를 임신했을때 로얄제리를 먹이면 천재가 태어난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총각때부터 꿀벌을 길렀으며 총각때부터 로얄제리를 생산하였음에도
수입개방으로 물밀듯이 들어온 로얄제리로 인해 한때 대부분의 양봉농가들이 로얄제리 생산을 포기한 시대가 있었습니다
싸구려 중국산의 실체가 밝혀지고 국산의 가치가 올라 생산을 다시 시작하였을때에는 이미 우리에게 3남매가 주어진 뒤였으니 어떻할까요
이제 며느리가 들어오면 먹이는 수밖에 없겠네요~

다행히도 마눌의 이모님 손자는 로얄제리의 혜택을 볼수있었습니다
가끔 로얄제리를 드시는 이모님 부부는 로얄제리를 잘알고 수술을 받으신 목사님께도 선물을 하였고 또 그목사님이 직접 주문을 하셨고...등등 고객은 피라밋처럼 늘어나는것이 로얄제리지요
그중에 첫째를 가진  며느리가 입덧이 심한것을 알고 이모님께서 로얄제리를 주문하였습니다

뱃속에서 로얄제리를 얻어먹고 자란아이
이모님은 이제 돐이 지난 아기를  무수히 자랑하였지만 저는 그 아기를 불과 1주일쯤 전에야 이곳으로 이사오신 이모님을 뵈러온 아들내외가 내려왔기에 볼수있었고 그 아기의 행동을 보고서 이모님이 자랑하시는 것을 인정하지않을수 없었습니다

아기가 아기같지않아요~
마치 사물을 궤뚫어보는 것처럼 행동합니다
피부도 깨끗하고 맑으며 사람을 봐도 천천히 살펴보는게 모든정보를 흡수하려한다고 할까....
이모님말에 의하면 전자제품을 다루고 있으면 현란한 화면보다 손가락을 더 유심히 살펴본다고 합니다
좀 이해가 가시는지요~
이 아기가 적어도 성인이 될때까지 이모님 부부와 아들부부는 우리를 잊지않을것입니다

로얄제리를 드시는 분들이 모두 까닭이 있지만
저는 더많은 임산부에게 꼭 로얄제리를 먹여보고 싶습니다
그보다 더 보람있는 일은 없을테니까요

오늘아침 아래글을 보았기에 임산부에게 로얄제리를 먹이면 좋은 까닭이 어느정도 이해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로얄제리는 품절되었네요~
작년보다 거의 1달보름이상 빨리 품절되어버려서 죄송합니다
============================이하 퍼온글입니다
 

태교는 임신하기 전부터 시작되어야 합니다.
건강한 모체에서 임신이 시작되어야 건강하고 똑똑한 아기가 탄생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모체와 건강한 태아를 결정짓는 것은 바로 영양입니다.
글을 끝까지 꼭 읽어보세요.

☞ 태교 중의 음식이 아기의 두뇌를 걸정한다.

일반적으로 건강하지 못한 사람은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사고방식을 갖기 어렵다.
반짝반짝 빛나는 창의력도 ,건전한 생각도 기대하기 어렵다.
이것은 인간의 모든 사고를 좌우하는 뇌가 제기능을 발휘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일반인에게도 영양이 그토록 중요하다면 임신부에게는 더 말할 나위가 없다.

어머니 뱃속에서의 280일 동안 태아는 놀랍게도 많이 자란다.
인간의 일생을 통해 가장 많이 자라는 시기가 발 이때이다. 수정란으로 시작된 단 한개의 세포가 왕성한 세포 분열을 거듭해 신체의 각 기관을 형성해 간다.
뼈를 구성해 골격을 이루고,신체의 내부의 장기를만들고,두뇌와 피부.근육,등을 만들어 가는 것이다.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두뇌를 형성하는 데 이 시기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면 놀라지 않을 수가 없다.

일반적으로 사람의 뇌는 160억 개 가량의 뇌세포로 이루어져 있다.
그런데 놀라운 것은 그 중 140억 개 가량의 뇌세포가 어머니 뱃속에 있는 동안 만들어진다. 그래서 출생 당시 아기의 뇌 무게는 성인의 70%에 이르고 ,만 2세된 어린이의 뇌의 크기는 성인의 90%에 이른다.

뇌의 발육은 태아기에서부터 출생 후 3살 까지 급격히 자라고,5살 이후부터는 성장이 완만해진다. 뇌가 가장 왕성하게 세포분열을 하는 이 시기에 충분한 영양이 공급되지 못하면 뇌가 정상적인 발육을 할 수 없다.
뇌뿐아니라 신체의 무든 기관이 형성되는 시기에는 적절한 영양분이 공급되어야 한다. 골곡을 이루는 시기에는 칼슘이 절대적으로 필요하고,태반이 형성되는 시기에는철분 섭취가 충분히 이루어져야 한다.
또 뇌 신경 세포가 잘 발육하려면 충분한 단백질 공급이 필수적이다.

태교는 세포 내에 잠재외어 있는 무한한 가능성들을 키워 내는 태중의 교육이다.
그런데 세포는 이들 가능성을 배양하는 배양액이 충분해야 한다.
세포가 왕성한 분열을 거듭할 때 성장을 돕는 영양소가 바로 배양액이 된다. 좋은 음악을 듣고 좋은 책을 읽고 적당한 운동을 하며 편안한 마음가짐을 갖는 것등은 좋은 태교법이다.

이러한 여러 가지태교법은 아기에게 좋은 자극이 되어 뇌의 발달을 촉진시킨다. 어머니가 기분이 좋으면 체내에 특정 호르몬이 생성되는데 이것이 탯줄을 통해 아기에게 전달되게 된다.
이 호르몬은 아기의 뇌에 자극을 주어 뇌 발달과 성장을 촉진시킨다. 그러나 아무리 좋은 자극도 세포가 건강하지 못하면 뇌 계발에 이용될 수없다.
먼저 세포가 건강해야만 한다. 음식을 통한 태교가 모든 태교에 우선되어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태아는 임신부의 음식에서 모든 영양을 공급받는다.
최근 하버드 대학의 연구 결과에 의하변, 모세의 영양 상태가 부족하면 아기의 건강이 나쁘고 ,모체의 영양 상태가 좋으면 태어나는 아기 역시 건강하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몸이 건강한 아기는 지능도 높고 정서도 안정되어 있다.
태아기에는 신체의 건강과 두뇌의 계발,또 성격의 형성이 따로 되는 것이 아니라는 말이다. 좋은 영양을 통해 태아의 신체 발육에 도움을 주면 지능도 좋아지고, 또 정서도 안정된다.

출생 후의 영양 관리보다 임신 중의영양 관리가 훨씬 중요하다.
특히 두뇌를 형성하는 데 절대적으로 필요한 단백질은 태아기와 유아기에 매우 중요하다. 이 시기에 결핍된 영양소를 나중에 어른이 되어 열심히 공급해 주어도 뇌의 성장에는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
임신 기간 동안의 계획성 있는 음식 태교가 일생을 통해 매우 중요하다.


☞ 태교 음식은 성격 형성에도 영향을 끼친다.

옛날에는 볼 수 없었던 희귀한 일 중의 하나가 유아, 유치원생, 국민학생에게 나타나는 소아 암이나 소아 당뇨 현상이다.
암이나 당뇨는 성인병 중의 하나이다. 성인병은 흔히 현대병이라고도 한다.

병의 원인이 밖에 있는 전염병과는 달리 성인병은 몸 안에 그 원인이 있다.
또 한순간의 감염이나 이상 때문에 나타나는 질병이 아니다.
오랜 세월 동안 체내에 불순물이 축적되어 질병으로 드러나게 된다.
그래서 몸의 이상이 발견되었을 때는 이미 병이 상당히 진행된 상태여서 치료하기 어려운 것이 성인병의 특징이다. 그런데 어린이들에게 암과 같은 성인병이 나타난다는 것은 참으로 충격적인 일이 아닐 수 없다. 40대 이후에야 나타나는 성인병의 증상이 세상에 나온 지 고작 10년 안팎인 어린이들에게 나타는 이유는 무엇인가?

성인병의 주된 원인으로 꼽히는 것은 음식물이다. 서구화된 식생활,기름진 음식과 인스턴트 식품,각종 유해 식품 첨가물등이 우리의 체질을 산성화시키고 혈액을 혼탁하게 하낟. 이로 인한 혈관과 체내의 구석구석에 쌓이는 불순물이 성인병을 일으키는 주범이 되는 것이다.

이렇게 오랜 시간이 지나야 나타나는 성인병이 어린이에게 나타는 이유를 유전적 요인으로만 생각한다. 그러나 이것은 유전자의 문제이기 전에 임신부의 태아 관리에 그 원인이 있는 듯하다.

성인병의 유전 요소는 식습관의 유전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한집안에서 같은 음식을 먹고 살아 온 가족 중에 성인병이 나타났단면 음식의 취향이 비슷한 자녀 대에서도 성인병이 나타나기 쉽기 때문이다. 결국 어머니 뱃속에서부터 어머니가 먹는 불순물을 먹고 자란 아기는 뱃속에서 암환자가 되어서 나온다는 말이 된다. 유전자에 병의 원인이 있는 것이 아니라 어머니가 무분별하게 먹는 음식에 병의 원인이 있다는 말이다. 또한 현대 사회에 기형아.허약아.장애아 출산의 비율이 점점 높아지고,문제아.비행 청소년의 숫자가 점점 많아지는 것은 과연 우연한 일인가?

성인병의 유전 요소는 식습관의 유전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한집안에서 같은 음식을 먹고 살아 온 가족 중에 성인병이 나타났단면 음식의 취향이 비슷한 자녀 대에서도 성인병이 나타나기 쉽기 때문이다.
결국 어머니 뱃속에서부터 어머니가 먹는 불순물을 먹고 자란 아기는 뱃속에서 암환자가 되어서 나온다는 말이 된다. 유전자에 병의 원인이 있는 것이 아니라 어머니가 무분별하게 먹는 음식에 병의 원인이 있다는 말이다.
또한 현대 사회에 기형아.허약아.장애아 출산의 비율이 점점 높아지고,문제아.비행 청소년의 숫자가 점점 많아지는 것은 과연 우연한 일인가?

최근 몬트리올 대학에서 사회 경제적으로 극빈자에 속하는 여성들을 대상으로 임신 중 영양에 관한 조사가 이루어졌다.
이 여성들에게 영양에 관한 교육을 시키고 계란, 우유, 오렌지 등 비타민이나 미네랄 함유 음식을 꾸준히 공급한 결과 사산이나 유산, 영아, 사망과 같은 현상이 현저히 줄었고, 허약아, 장애아의 비율도 줄었다고 한다.

끼니를 자주 거르는 여성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바에 의하면, 신생아의 체중이 평균에도 미치지 못하여 유산, 기형아, 신생아 사망과 같은 사고의 발생률이 매우 높다고 한다.
임신 중에 먹는 음식이 태아에게 얼마나 큰 영향을 끼치는지를 입증해 주는 연구 결과들이다.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물은 몸을 유지시키는 기능뿐 아니라 성격 형성에도 많은 영향을 끼치낟. 인스턴트 식품을 주로 먹이 아이들이 난폭하고 발육도 늦다는 연구 결과는 이미 오래 전에 발표된 바 있다.

미국 국회 상원에 제출된 <영양 문제 보고서>에 의하면 불순물의 피해는 어릴때일수록 심각한 것으로 나타났다.
비행 청소년은 잘못된 음식물에 의한 패해자라는 것이다. 특히 태아기의 음식 섭취는 영양소적인 측면에서도 중요하지만 태아의 정서적인 면에서도 중요한 영향을 끼친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


☞ 칼슘 요리는 건강한 태아를 만든다.

칼슘은 임신 전 기간을 통해 충분히 공급해 주어야 할 영양소이다.
그중 태아의 골격을 만들고 치아 조직을 만들기 시작하는 중기 이후에 특히 많이 필요하다. 칼슘은 뼈 무게의 약 70%를 이루며 뼈를 강하고 견고하게 해준다.
인체 내 칼슘의 99%는 뼈와 이에 들어 있다. 체내에 칼슘이 부족해지면 뼈속에 들어 있던 칼슘이 빠져 나와 혈액속의 칼슘 농도를 맞추기 때문에 뼈가 약해지는 골연화증이나 골다공증 같은 증상이 생겨난다.

칼슘은 뼈를 이루는 기능 외에 근육 수축이나 심장의 수축에도 작용하며혈액의 응고에도 관여한다. 따라서 칼슘이 부족하면 태아의 골격 형성도 엉성하게 이루어질 뿐 아니라 출산시 자궁의 수출이 지연되므로 어려움을 겪게 된다.
칼슘은 소장에서 흡수되어 혈액이나 뼈에 축적되는데 ,칼슘의 흡수 여부는 비타민D에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비타민D는 칼슘을 소장에서 끌어내 혈액이나 뼈로 가도록 하는 호르몬을 구성하는 성분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비타민D는 적은 양으로도 활용이 가능하고, 꼭 음식물을 통해서만 섭취해야 되는 것이 아니므로 부족될 것을 염려하지 않아도 된다.

칼슘이 많이 들어 있는 식품은 우유, 치즈, 요구르트 등의 유제품, 브로콜리, 양배추 등의 녹황색채소, 마른 멸치, 뱅어포, 마른 새우 등의 건어물 그리고 고등어, 정어리, 미꾸라지, 꽁치 등이다. 이들 식품으로 식단을 구성해 꾸준히 칼슘을 섭취해 주면 건강한 태아가 태어난다.


☞ 단백질 요리는 태아의 두뇌형성에 필수적이다.

지능이 높다는 것은 뇌의 활동이 활발하다는 말과 통한다. 뇌세포가 활발하게 움직일 때 러미가 좋아지기 때문이다.

뇌를 구성하는 성분은 단백질이고, 뇌세포가 활발하게 움직이기 위해서도 단백질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특히 임신 중기 이후부터는 양질의 단백질이 충분히 공급되어야 뇌가 활발히 발육할 수있다. 인간의 뇌세포의 70%는 태아기에 만들어지기 때문에 임신 중의 단백질 공급은 뇌의 질을 결정하는 중요 요인이 됨을 잊지 말아야 한다.
그렇다고 다른 영양소의 중요성을 잊어서는 안 된다. 아무리 좋은 영양소라도 균형을 이루지 멋하면 제 기능을 다 할수 없으므로 먼저 균형잡힌 식사를 한 후에 양질의 단백질 공급에ㅣ 신경을 기울여야 한다.

단백질은 수십 개의 아미노산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들 아미노산이 뇌 활동의 바탕이 되는 것이다. 외국의 한 조사 보고에 의하면, 단백질 중의 글루타치온과 타우린이 뇌 발달에 영향을 끼치는 물질인 것으로 나타났다.

글루타치온이 많이 들어 있는 식품은 소, 돼지, 닭 등의 간과 꼬치, 고등어 등의 등 푸른 생선과 생굴, 조개 등이다. 타우린은 문어, 굴, 어징어,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고 그외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으로는 쇠고기, 계란, 두부, 콩, 조개류 등이 있다. 특히 콩류는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임신 말기까지 부담없이 먹을 수 있다.


☞ DHA가 많은 생선 요리는 태아의 지능 발달에 좋다.

DHA가 뇌세포를 형성하는 물질이라고 하자 과자에도 우유에도 참치에도 DHA를 함유시킨상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자녀들의 두뇌발달에 좋다니까 어머니들은 기왕이면 DHA가 함유된 식품을 선택하려고 한다. 그런데 이러한 노력이 사실은 아이들의 두뇌발달에 별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이다.뇌의 발육은 이미 태아기와 영.유아기에 대부분 결정되기 때문이다.

DHA는 필수 지방산의 하나로 뇌를 구성하는 지방의 약10%를 차지한다.
영국의 '뇌 영양 화학연구소'에서 발표한 바에 의하면 DHA는 뇌세포 분열을 왕성하게 하는 데 관여하고,뇌의 세포막을 만드는 데도 기여한다고 한다.

이 연구소의 보고에 의하면 미숙아의 겅우 정상아에 비해 체내의 DHA양이 많이 모자랐고,임신 중기에 사산된 태아를 해부했을때 DHA가 뇌에 많이 집중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다고 한다. 이것은 DHA가 뇌의 발육에 집중적으로 쓰여짐을 말해 주는 단적인예이다.
DHA가 많이 들어 있는 식품은 생선이다.
특히 고등어.정어리.꽁치.더렁오.방어.등의 푸른 생선에 많이 들어 있고 ,연어.대구.멸치.오징어 등에도 많이 들어 있다. 

본문

댓글목록

댓글쓰기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